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o.24 천재들이 사랑한 클래식 음악! 아인슈타인, 스티브 잡스가 즐겨 들었던 명곡

by fivemin 2025. 3. 13.
반응형
SMALL

천재들의 음악 취향을 파헤쳐보자!

 

클래식 음악은 단순한 취미를 넘어, 우리의 사고를 확장시키고 창의력을 자극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실제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천재들은 클래식 음악을 사랑했고, 그들의 인생과 업적에 큰 영향을 미쳤죠. 그렇다면, 아인슈타인, 스티브 잡스, 그리고 다른 천재들은 어떤 클래식 음악을 즐겨 들었을까요? 오늘은 그들이 사랑한 명곡을 소개해 드릴게요! 🎶

 

 


 

1.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 "모차르트 & 바흐 덕후"

 

아인슈타인은 천재 물리학자이면서도 바이올린을 사랑한 음악 애호가였습니다. 그는 "내 인생에서 음악이 없었다면, 나는 과학자가 되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음악을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아인슈타인이 사랑한 클래식 음악

 

  • 모차르트 – 바이올린 소나타 K.378 : 모차르트의 음악은 수학적 질서와 완벽한 균형을 가지고 있어, 아인슈타인은 그의 작품을 들으며 물리학적 영감을 얻었다고 해요.

 

모차르트 – 바이올린 소나타 K.378

 

  • 바흐 –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 특히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 1번을 즐겨 연주했다고 합니다.

 

바흐 –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아인슈타인의 음악 감상 Tip: 수학적 논리와 창의력이 필요한 공부를 할 때 모차르트 음악을 배경으로 깔아보세요!

 

 


 

2. 스티브 잡스 (Steve Jobs) – "바흐와 오페라를 사랑한 혁신가"

 

 

애플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는 음악을 통해 창의적인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는 바흐와 베토벤을 특히 좋아했고, 심지어 오페라도 즐겨 들었어요.

 

 

잡스가 사랑한 클래식 음악

 

  • 바흐 – 골드베르크 변주곡 : 잡스는 명상을 할 때나 깊이 사고할 때 이 곡을 즐겨 들었다고 해요.

 

바흐 – 골드베르크 변주곡
  • 푸치니 –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 감동적인 선율과 강렬한 감정이 담긴 이 곡은 잡스가 애플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 자주 들었던 음악입니다.

 

푸치니 –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잡스의 음악 감상 Tip: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들으며 사고를 확장해보세요!

 

 


 

3. 찰스 다윈 (Charles Darwin) – "고전주의 음악을 사랑한 진화론자"

 

다윈은 진화론을 정립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클래식 음악을 즐겨 들었어요. 그는 주로 베토벤과 헨델의 음악을 선호했습니다.

 

다윈이 사랑한 클래식 음악

 

  • 베토벤 – 교향곡 6번 ‘전원’ : 다윈은 자연을 연구하는 시간을 보낼 때 이 곡을 즐겨 들었다고 해요.

 

베토벤 – 교향곡 6번 ‘전원’
  • 헨델 – 오라토리오 ‘메시아’ : 웅장하고 감동적인 이 곡은 다윈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어요.

 

헨델 – 오라토리오 ‘메시아’

 

다윈의 음악 감상 Tip: 자연 속에서 산책하며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스트레스 해소와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하며...

 

이처럼 역사적인 천재들은 클래식 음악을 단순한 취미가 아닌, 사고를 확장하고 영감을 얻는 중요한 요소로 활용했습니다. 여러분도 공부나 창의적인 작업을 할 때 이들이 사랑했던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영감을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

천재들의음악 #클래식음악 #아인슈타인 #스티브잡스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푸치니 #헨델 #음악과창의력

반응형
LIST